• 사이트
  • 인강
  • 학원
제목 50대에 시작하는 새로운 길을 만들어 준 한울..
작성일 2018-08-30 00:03:34 작성자 김*로
 

 안녕하세요?

 50대 남성입니다. 저는 대학원을 졸업하고 대기업과 금융기업에 근무하던 중 교육에 관심을 갖고 후학을 양성하기 위해 대학에서 강의를 시작했습니다. 공학과 경영학을 전공한 저는 국내 대학에서 강의하던 중에 해외에서 국내로 유학오는 유학생이 많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 유학생들을 위한 한국어학당이 운영되고 있고, 또 한류로 많은 국가에서 한국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중년에 기업의 근무 경험과 대학에서 학생들을 지도한 경험을 가지고 향후 외국인들에게 한국의 문화와 산업, 그리고 한국어를 가르치는 교원이 되고자 합니다.

 

 

 한국어 교원 자격에 대해서 알아보기 위해 인터넷을 검색해 보았는데, 많은 정보가 없어서 고민했습니다.

 2급과 3급의 차이는 무엇이고, 또 어떤 차이가 있는지, 교육비는 어느정도이고, 어느정도의 기간이 소요되는지 등 궁금한 것은 많았지만 궁금증을 해결할 만한 정보는 찾기 어려웠습니다.

그러던 중에 한울원격평생교육원 사이트를 알게되었고, 상담 요청을 해서 제가 궁금한 것을 문의를 했는데,

상세하게 설명해 주었습니다.

학사학위가 있을 경우, 몇 과목을 수강하는지, 또 교육기간을 어떻게 되는지, 학비는 어떻게 되는지..

담당 매니저가 설계 해주는 과목과 운영방식의 설명을 듣고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국내 여러 교육기관을 비교 평가한 결과 저렴한 학비와 수강생 관리 방식이 신뢰할 수 있었습니다.

 

 

 하루 일과를 마치고 저녁시간을 기준으로 매일 3시간 정도를 투자하여 온라인 강의를 듣고

 주말에는 마무리 정리를 하거나 부족한 분량을 수강하였습니다.

 과제는 인터넷과 논문을 참고하여 준비하였고, 중간고사는 배포된 자료를 기준으로 복습하면서 준비했습니다.

  

 

 처음 도전할 때는 이것 저것 고민하게 되는데, 지나고 보면 안하고 후회하는 것 보다 하고 후회하는 것이 좋다는 결론을 얻었습니다.

100세 시대에 뭔가 의미 있는 일을 갖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생각합니다. 

 

 

  한국어 교원 자격을 취득하여 국내 대학에서 강의 경력을 쌓고, 향후 동남아와 유럽에서 외국인들에게 한국어를 가르치는 교원이 되고자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