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이트
  • 인강
  • 학원
제목 수업듣는 내내 생각해볼 것도 얻는 것도 많은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작성일 2017-11-22 14:24:59 작성자 이*은

 

 

안녕하세요? 저는 3년제 전문대학을 졸업하고나서 꾸준히 이런저런 자격증 공부를 해왔었는데요.

그리고 막상 취업을 위해 취업사이트 등을 보다보니 학위취득에 대한 중요성을 때닫게 되었습니다.

이를 계기로 학점은행제 제도를 알게되었고 부랴부랴 학습자 등록을 하고 한울수업까지 이렇게 수료하게 되었네요

아쉽게만 여겨졌던 학위취득을 이렇게 하게 되니 뿌듯하고 수업듣는 내내 많은 걸 생각해보는 계기도 되었습니다.

 

 

학점은행제 사이트들을 돌아다니다 보니 정말 많은 평생교육원들이 있어서 처음에는 혼란스러웠습니다.

제가 필요로 하는 과목이 없는 곳도 있었고 생각보다 비싼 수업료가 책정된 평생교육원들이 꽤 많았습니다.

그러던 중 한울원격평생교육에서 하는 이벤트를 접하게 되었고 이렇게 수강을 하게 되었습니다.

무엇보다 한울평생교육원을 거쳐간 사람들의 후기가 선택의 결정적인 계기가 된 것 같습니다.

처음 학점은행제를 접하고 이게 정말 실효성이 있는 것일까, 제대로 수료해낼 수 있을까 걱정이 많이 되었습니다.

그러던 중 한울평생교육원은 학습담당매니저가  배정되어 있어서 꾸준하고 계획적인 학습을 할 수 있다는

후기들을 보고 이곳이 믿음이 간다는 생각에 선택을 하게 되었습니다.

실제로도 학습 일정이 진행될 때마다 문자로 미리 알림을 받을 수 있었고 제가 해야하는 것들을

차근차근히 해낼 수 있었습니다. 그 점이 가장 큰 장점이었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과제나 수업의 내용들이 생각보다  아주 탄탄하였고 많은 배움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저는 직장인이 아니었음에도 불구하고 꽤 빠듯한 일정으로 이 과정을 수료해낼 수 있었습니다.

처음에는 수요일에 새로운 강의가 열릴 때마다 빨리 들으려는 욕심에 급하게 많은 과목을 수강한 적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 방법은 학습에 있어 도움보다는 조급한 마음만 들게 하곤 하였습니다.

저는 1학기에 6과목을 수강하였는데요~ 하루에 1과목 2강씩 들었고 일주일동안 수업을 빠짐없이

듣는 방법으로 꾸준히 그리고 벅차지 않게 공부를 하였습니다.

그리고 과제나 토론 등이 진행될 때는 미리미리 과제 관련 책들을 읽어두어 서두르지 않고 과제를 끝마칠 수 있었습니다.

(학습게시판을 보면 과제마감일에 임박하여 부랴부랴 과제제출을 하시는 분들이 꽤 계신 것 같더라구요. ) 

첨언을 하자면 과제 내용을 미리 확인하여 틈틈이 생각해보고 쓸 내용들을 메모해두시는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솔직히 처음에 이 학점은행제 제도를 접했을 때는 이 과정을 만만히 생각한 적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첫 중간고사와 과제를 접하며 결코 만만하게 생각해서는 안되는 거구나를 단번에 깨달을 수 있었습니다.

처음에는 설렁설렁했다가 '아, 이렇게 하면 안되겠구나. 내가 최선의 노력을 다해서 하나하나를 해야만 후회가 없구나'를  

느끼기도 하였습니다. 그 때서부터 정말 나에게 도움이 되고 내가 무언가를 얻는 학습을 해야겠다는 생각으로 임하였습니다.

그래서 올 A+이라는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적극적으로 수업에 임하기 시작하니 배울게 정말 많고 제가 모르는 게 많음을 깨닫게 되었고 새로운 것들을 알게 됨으로써 수업에 더 흥미를 느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 과정을 수료하며 저는 내가 어떤 마음으로 임하는지에 따라 얻어지는 게 그리고 보이는 게 다르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왕 새로운 도전을 하시는 거 정말 최선을 다해서 많은 것을 얻기 위해 치열하게 임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과정이 때론 벅찰 때도 있었지만 같이 학습하는 분들의 글들을 보며 힘을 얻었고 끝까지 잘 마무리할 수 있었습니다.

무언가에 도전하는 후배님들의 용기에 박수를 보냅니다! 화이팅! 

 

 

 

취업준비를 하다보니 정말 학위취득의 중요성을 느끼게 되더군요. 이제는 본격적으로 전투적으로 취업을 위해 열심히 뛰어다닐 생각입니다. 기회가 된다면 대학원에도 진학할 수 있게 되었으니 아주 좋네요^^

제 전공이 회계 세무쪽이기 때문에 꾸준히 관련 자격증들을 취득할 계획입니다. 좀 더 출중한 실력을 갖춘 전문가로 거듭나기 위해 앞으로도 꾸준히 공부를 열심히 해나갈 생각입니다.

이러한 계획이 생기는 데 길을 만들어 준 한울평생교육원에 감사드립니다^^

이 과정을 계기로 새로운 길 혹은 여러 길들이 열릴 것 같습니다.

모두들 화이팅하세요~!!

 

 

 

 

한* 2017-11-24 09:58:52

학습자님 안녕하세요^^

생생한 수강후기 작성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꾸준히 열심히 해주신 과정 잘 작성해주셔서 다른 학습자님들께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저도 무엇을 하든 열심히 해야겠다고 생각하게 될 정도로 좋은 글인 것 같습니다.^^

말씀하신대로, 열심히 하신만큼 아주 좋은 성적으로 내년 2월 학사학위 취득하시게 되었네요!

앞으로 원하시는 직장에서 회계 세무쪽의 전공 실력을 마음껏 펼치실 수 있게 되길 저도 바랍니다.

우리 학습자님의 원하시는 목표 전부 이루실 수 있기를 바라며,

올해 마무리도 원만히 잘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한울원격평생교육원 담당자 드림

오*희 2019-03-28 12:57:26

정말 열심성실하시네요 늦게시작했지만 저도 누구보다도 열심히 수강을 하고있습니다.
우리모두 힘내서 끝까지 화이팅하시게요^^

허*주 2017-11-30 01:33:37

정말 글만으로도 열심히 성실히 학습을 모두 끝내신것 같아요.
저는 직장생활과 함께해야 해서 조금 걱정이 앞서내요.
정말 고생하셨고, 앞으로의 원하는 목표 이루시고 좋은일들 가득 하길 바래봅니다.
고생하셨구요. 축하드려요~^^

마*은 2018-06-05 22:32:19

그러게요, 정말 대단하네요, 마음은 저도 그렿게 하고싶은데 일을하고 있는 주부여서 시간이 별로 없네요, 일찍이 하고싶었어도 영 용기가 아나서 많은시간 동안 망설이다가 아들의 도움으로 시작을 했읍니다. 시작했으니 잘 마쳐야겠지요. 열심히 강의하시는 교수님들을 보면 열심히 해야겠다고 다짐하는데 .... 열심히 해서 끝까지 잘 마쳐야겠지요?

신*영 2018-03-05 10:54:36

아오~!! 베스트 후기는 자신이 없네요 ㅎㅎ
저는 아이를 1명 키우면서 직장생활하면서 동영상 듣기가 쉽지 않았어요 ㅎ 솔직히 그냥 넘기기 일수였죠 시험칠때는 프린트를 뽑아 좀 해도 아직은 많이 어려운것 같아요
한국어 교원을 이수해서 외국인들에게 한국어를 알리는건 정말 보람된 일이라 생각합니다. 우선 제가 한국어를 정확히 다시 알아야 가능한 일이지만요~ 시간 강사할곳이 있으면 하고 싶어요~
아이를 키우면서 프리렌서처럼 할 수 있는 자리를 알아보려고 합니다 친구가 인터넷으로 여러곳을 비교하면서 고른곳이라 저도 두말 없이 한울을 선택했어요 직원분들도 모두 친절하고 수업내용은 어렵지만 잘 해쳐나가고 있습니다. 눈높이 상담 감사드립니다^^ 번창하는 한울되시길 바래요~!!

김*숙 2018-03-05 13:32:59

정말 최고입니다. 올A뿔이라뇨~~ 저도 열심히 해서 좋은 성적 얻고 싶습니다.
이런 후기를 보고 자신감을 얻습니다.

김*정 2018-05-19 09:15:04

저도 어제 처음으로 한울에서 수업을 듣고 참 많은 생각을 했었습니다.
그동안 제가 정의를 내리고 있었던 자원봉사의 자세와 시각들에 많은 헛점들을 발견하게 되었고, 이어서 많은 생각들을 하게 되었네요. 수강 후기 잘 읽고 갑니다.

마*은 2018-06-05 22:46:40

사이버가의를 들으면서 공부한다는게 우리나이에는 익숙치 안아서 많이 망설렸는데 막상 등록해서 수강해보니 학교에 직접출석해서 수업듣는것보다도 더효과적이고 집중도 잘되는 것같아서 일단은 좋은데요, 이제 시험볼때 기억력이 얼마나 생각이 잘 날지 모르겠어요, 생각보다 재미있어요. 이미 자녀를 키웠던 경험이 있고 또 사회생활을 하면서 경험들이 도움이 많이 되긴 하는데 또 법이 나오는 부분에서는 머리가 아프기도 합니다. 그래도 이나이에 다시 공부를 한다는게 가슴설레고 기대가돼요. ~ 힘이 되는데 까지는 최선을 다해봐야겠지요. 한울 평생교육을 만나서 행복합니다. 아자~아자~ 한울화이팅!!

김*화 2018-06-10 11:26:10

오는 7월 4일 개강학습에 등록하고 걱정이 태산인데 선배님글을 읽으니 작게나마 안심이 드내요
따라서 해볼까 합니다. 글 감사해요 ^^*

의견달기